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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다들 이 신발 신더니"…나이키 빈자리 채웠다 '반전'

felk 2024. 7. 17. 1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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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마 출신의 비외른 굴덴 아디다스 최고경영자를 구원투수로 내세운 아디다스는 골칫덩이였던 재고를 과감하게 털어내고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발빠르게 제품에 접목시키면서 ‘실적 부진의 늪’에서 벗어나고 있다. 이에 비해 세계 최대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는 눈에 띄는 신제품 부재와 판매 채널 혼선으로 주식 시장에서 최악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블룸버그는 “반유대주의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힙합 가수 예와 협업한 브랜드 이지 제품을 제외하면 매출이 16% 증가한 것”이라며 “이지 제품에 대한 판매 의존도가 낮아지고 있다는 점은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아디다스는 아울렛 매장 등을 통해 대규모로 이지 제품을 처분하고 반유대주의·인종차별을 반대하는 자선단체에 기부해 이미지 쇄신에 나섰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삼바 스니커즈에 스웨이드 등 다양한 소재를 접목하고 디자인 변형을 시도해 올해까지 인기몰이를 했다. 아디다스의 미국 주식예탁증서 역시 이날 실적 전망치 상향 조정 이후 2.7% 상승했다.
샤오미는 지난달 말에도 중부 도시 카잔에서 같은 행사를 여는 등 러시아 시장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이 잇따라 철수하며 무주공산이 된 러시아 시장을 중국 기업들이 접수하고 나섰다. 특히 스마트폰과 자동차 등 한국 기업의 점유율이 높았던 분야에서 중국 기업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애플폰 점유율도 6%P 떨어져 중국 기업의 공세는 지난 2월 시작됐다. 러시아 자동차 시장 분석 기관 아프토스타트 인포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러시아 자동차 시장에서 중국 자동차의 점유율은 16.9%였다. 러시아 자동차 시장 분석 기관 아프토스타트 인포는 전문가를 인용해 “서방 제재 속에 현대·기아, 닛산·도요타 등 기존 인기 브랜드가 러시아 내 생산 공장 가동을 중단하면서 중국이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며 “중국 자동차의 러시아 시장점유율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글은 2024년 07월 17일 18시 15분에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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싶은 과거 영상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떡밥: 용화가 드라마 주연을 맡고 민혁이 야구를 좋아한다는 것처럼, 기존 팬들은 외울 만한 정보가 가수들의 일상 대화와 친절한 자막으로 전달된다. 팬뿐만 아니라 아이돌 세계에 관심을 갖고 프로그램을 보게 된 일반 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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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빈자리가 늘어나고 있죠. 아시안게임 이후 국가대표팀의 선전으로 관심을 끌고 있지만 속빈 강정입니다. K리그는 더이상 글로벌 브랜드에게 매력적인 상품이 아닙니다. 그런데 글로벌 브랜드의 지원이 끊기자 오히려 몇몇 구단이 유니폼을 구입하기 시작...
[줌 인 NBA] 카이리 어빙, 셀틱스 프라이드의 새로운 심장!
번호였다. 이에 어빙은 고등학교 시절 달았던 11번을 다시 사용하기로 결정, 초심으로 돌아가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일각에선 “이미 보스턴행이 확정됐을 때부터 어빙은 11번을 사용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는 보도를 전하기도 . 그 이유인 즉...
[U19 男] 한국 라이벌들의 공략 포인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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