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com

“코치가 성폭행” 16살 국대의 호소…범행 4년 만에 구속

felk 2024. 8. 30. 11:01
반응형

미성년자인 줄넘기 국가대표 제자를 1년 넘게 성착취해온 혐의를 받는 20대 코치가 법정 구속됐습니다. 2020년 당시 16살 중학생이던 줄넘기 국가대표 A양은 코치의 집에서 강제로 합숙을 하게 된 이후 코치로부터 성폭행 피해를 당하기 시작했다고 진술합니다. A 양은 진술서에서 코치가 운동 도중에 성관계를 하자고 했다,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폭언과 막말이 돌아왔다고 피해를 호소했습니다.악몽 같은 시간은 1년 넘게 계속됐다고 합니다. 결국 코치는 법정에 서게 됐고,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됐습니다.코치라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A 양을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성폭력을 저지르는, '그루밍 성범죄'라고 판단한 겁니다.코치는 제자인 A 양과 연인이었고 합의된 관계였다고 주장했지만, 재판부는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미성년자인 줄넘기 국가대표 제자를 1년 넘게 성착취해온 혐의를 받는 20대 코치가 법정 구속됐습니다. 2020년 당시 16살 중학생이던 줄넘기 국가대표 A양은 코치의 집에서 강제로 합숙을 하게 된 이후 코치로부터 성폭행 피해를 당하기 시작했다고 진술합니다. A 양은 진술서에서 코치가 운동 도중에 성관계를 하자고 했다,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

면 폭언과 막말이 돌아왔다고 피해를 호소했습니다.악몽 같은 시간은 1년 넘게 계속됐다고 합니다. 결국 코치는 법정에 서게 됐고,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됐습니다.코치라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A 양을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성폭력을 저지르는, '그루밍 성범죄'라고 판단한 겁니다.코치는 제자인 A 양과 연인이었고 합의된 관계였다고 주장했지만, 재판부는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의정부지법 형사13부는 28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줄넘기 코치 A(28)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A씨는 2020년부터 약 1년간 당시 16세였던 줄넘기 국가대표 선수 B양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B양의 부모는 2021년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A씨를 고소했다. 이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가해자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내용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A씨는 코치라는 우월한 지위를 이용해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길들이기식 성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훈련 기간에도 B양을 지속해서 성폭행한 A씨는 B양이 거절하면 “내가 너를 예뻐하는 거다” “내가 호구로 보이냐” “뚱녀야”라며 폭언과 비하를 일삼았다고 한다. 또 “ 학사적으로 지배당한 B양은 오히려 A씨에게 ‘미안하다’ ‘내 탓이다’ ‘내게 기회를 달라’면서 A씨의 압박에 짓눌린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2021년 9월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이듬해 4월 A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미성년자 줄넘기 국가대표 제자를 1년 넘게 성적으로 착취한 20대 코치가 징역 5년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 A 씨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약 1년 동안 당시 16살이었던 줄넘기 국가대표 선수 B양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 씨는 훈련 기간 B 양을 지속적으로 성폭행했고 B 양이 아프다면서 거절하면 ‘내가 너를 이뻐하는 거다’, ‘내가 호구로 보이냐’, ‘뚱녀야’라며 폭언과 비하를 일삼았다. 심리적으로 지배당한 B 양은 당시 오히려 A 씨에게 “미안하다”, “내 탓이다”, “내게 기회를 달라”며 전형적인 그루밍 피해 양상을 보이기도 했다. 경찰은 2021년 9월 수사에 착수한 뒤 이듬해 4월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당시 법원은 증거인멸과 도주우려가 없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이후 A 씨는 불구속 상태로 수사 및 재판을 받아왔으나 이날 판결 선고와 함께 법정구속됐다. A 씨 측은 합의 하에 성관계했다고 주장해왔으나 재판부는 받아들이지 않았다.재판부는 “코치라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위력에 의해 장기간 범행했다”고 판시했다.
 
 
이 글은 2024년 08월 30일 10시 17분에 작성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실시간 업데이트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eclipseflare.com/법정-피해를-줄넘기
 
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