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Samsung [] LG

뉴빅스비? 빅스비 2.0? 노트9과 파이업데이트를 통한 시작

felk 2020. 4. 12. 16:31
반응형

삼성 언팩 2018에서 갤럭시노트9과 함께 공개된 뉴빅스비에 대해서 알아보는 글 입니다.

갤럭시S8/노트8/S9 쓰시는 분들은 다 공감하실껍니다.

기존의 빅스비는 그냥 S보이스의 강화된 버전이라고 보는게 맞을정도로 너무너무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했습니다.

단 하나 신기했던거는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전송하는 작업을 목소리로 할 수 있다는 정도...?

게다가 문맥이해도도 타 AI에 비해서 떨어지고 기본적인 음성인식이 개X 이어서 답답했습니다ㅠㅠ

게다가 명령이 조금만 복잡하면 바로 인터넷에 넣어주는 센스까지! (하...)

근데 충격적인 것은 이 빅스비는 삼성이 전에 인수한 인공지능 회사인 viv 랩의 기술이 적용되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viv 와 삼성의 합작이 빅스비인데 viv의 기술이 적용되지 않았다니!!

확신을 할 수는 없지만 적용되었더라도 극히 일부가 적용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일종의 베타버전이었던 것이죠.

하지만 이제 그 결실이 2018년 8월에 비로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바로 뉴빅스비라고 불리는 녀석이죠.

원래는 삼성의 가전제품을 통합하는, 생태계를 넓히는 쪽으로 업그레이드 될꺼라고 했는데

더욱 똑똑해진 빅스비를 만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기존의 빅스비의 문제점 1

앱과의 연동성 부족

 

제가 봤을때는 삼성이 일종의 명령어 시리즈를 만들어놓고

그 시리즈를 한해서 앱과의 연동을 보여준거 같습니다.

(빅스비 실험실이 그 근거입니다ㅋㅋ)

그런게 AI는 아니거든요

이제 빅스비 스스로 판단해서 앱과 소통하는

앱 연동성이 개선되었다고 하니 기대해 봐야겠네요.

커피드시고 싶으신데 운전중이시라구요?

이제 빅스비한테 시키세요.

삼성페이와 연동되어 결제까지 완벽하게!

 

빅스비와 협약을 맺은 회사와 이런 작업이 가능해 질꺼라고 합니다.

또 명령을 내리면 기존에는 빅스비로고가 3초정도 삥글삥글 돌아갔는데

이제는 체감이 가능한 수준으로 빨라졌다고 합니다.

 

제대로 리모델링된 뉴빅스비.

갤럭시노트9에 우선 공개되고 순차적으로 지원기종을 확대해 나갈꺼라고 합니다.

물론, 여전히 S8 부터겠죠.

(그게 좋은건 아닌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