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앱

빅스비 음성호출 정확도 향상시키기 (feat. 불러도 대답없는 빅스비)

felk 2020. 4. 13. 20:09
반응형

빅스비보이스의 핵심기능인 음성호출기능에 대한 팁! 시작해 보겠습니다

위 3개의 기종에는 모두 공통적으로 빅스비호출버튼을 갖고 있습니다 (욕먹는이유중 하나..)

사실 사용자에 따라서 빅스비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갈릴텐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네요

 

자전거타다가 전화가 오면 구지 멈추지 않으셔도 되요

"하이빅스비! 전화받아줘" 라고 말하면 되거든요

사실 처음에는 말귀를 못알아 듣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설정에서 좀 뒤져봤죠

그랬더니 이런 기능이 있더라구요ㅎㅎ

 

바로 설정하는법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맨위에 "톱니바퀴 아이콘 옆에 점3개가 세로로 나란히 있는 부분" 보이시나요?

그걸 눌러보세요

아마 위의 사진같이 메뉴가 촤르륵 나올꺼에요

그럼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아래로 내리시다보면 음성호출(민감도) 라는 부분이 보시실꺼에요

그걸 눌러주세요

음성호출민감도를 설정하는게 궁극적인 목적이에요

한마디로 내 음성을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알아듣는지 설정하는 부분이죠

그럼 음성 호출 정확도 향상 을 눌러주시면

아래사진과 같이 설정화면이 나올꺼에요

아 그리고 음성호출민감도는 낮음~보통으로 쓰시는게 좋아요^^

여기서 주의사항

이 작업을 최소 3번정도는 반복하셔야 되요!!

차피 그리 오래걸리지도 않으니 3번은 꼭 하시고

테스트를 한번해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2번정도 더 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

라는 분들은 위에서 알려드렸던 음성호출민감도를 보통으로 설정하시면 아마도~ 될꺼에요

만약 안된다면 그땐...

성우를 하셔도 될 정도의 음성변조력을 소유하신 능력자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