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다른(Other)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20-15 Quad Classic (가성비노트북)

felk 2020. 4. 13. 20:08
반응형

아 진짜 이 노트북 대박이에요...

제가 다나와에서 인기상품순으로 돌려봤습니다

그랬더니...

(아, 참고로 저 위에 LG그램 잘봐두세요)

다나와라 그런가? 하고서 11번가에 들어가보겠습니다

1위에 싼게 보이긴 하네요

저게 비교대상으로 좋아보이네요

오 들어가보니

최신7세대 인텔cpu사용!

게다가 삼성꺼네? 램도 4기가고...

128gb용량인데 ssd라니!

가성비 짱이네.. 역시 1위는 달라!

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나름대로 가성비좋은 제품이긴 합니다

솔직히 저정도 스펙이면 쓸만한거죠...

뭐... 그렇다네요ㅋㅋㅋ

펜티엄이면 보급형이라는 생각이 떠오르실텐데요

기술적인 면이 확실히 발전하긴 했나봅니다

누가보면 7세대 i3,i5 이기는줄 알겠어요?ㅋㅋㅋ

비교대상을 잘보셔야 합니다

i5코어는 애초에 4세대 그러니까 하스웰이구요 (엄청오래된거죠)

i3코어는 6세대 스카이레이크입니다

둘다 당연히 7세대에 밀릴수밖에 없는것이지요

그리고 애초에 차이도 그렇게 많이나지 않아요

서로 100점대 왔다갔다...

 

여러분 cpu진짜 잘선택하셔야 되요

cpu는 컴퓨터의 두뇌역할을 하는만큼 좋은걸 써야죠...

용량많아도 처리속도 딸리면 되는게 없어요 진짜 답답해서 못씁니다

저도 그런경험 많아서 진짜 저런광고 안믿어요ㅡㅡ...

하지만 이번모델은 상당히 다릅니다

 

아... 이것도 의심된다구요?

제가 벤치마킹사이트에서 직접 보고왔습니다

자 두모델을 비교한 모습입니다

이건 싱글코어 성능입니다

게다가 펜티엄 4415U 모델은 듀얼코어고 i5 8250U 모델은 쿼드코어입니다

멀티코어 성능비교하면... 싱글코어에서도 2배가 차이나는데 비교하나마나겠죠?

아 쓰레드도 참고하자구요?

4415U는 물리적코어2개 쓰레드기술까지 포함하면 4개입니다

8250U는 물리적코어4개 쓰레드기술이 적용되면 무려 8개입니다

둘다 쓰레드기술이 들어가있지만 아쉽게도 8250U의 압승이네요...ㅎ

그래서 가격은 2만원만 더주시면 됩니다

49만9천원이거든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장사하는거 아니에요ㅋㅋㅋ)

램이 2기가 아니냐구요?

아니요 4기가로 동일하며 스토리지도 128gb ssd로 동일합니다

 

전 삼성이 아무리 서비스잘해준다 하지만 레노버도 나쁜수준은 아니잖아요?

이래봐도 이름있는 브랜드이고 서비스걱정은 안하셔도 될꺼같네요~

 

전 돈 모아지는대로 바로 이거 살껍니다ㅋㅋ

이거 5년은 써야겠네요ㅎㅎ

 

다시 말씀드리지만 320-15 Quad Classic이에요

파스칼 클래식과 같이 외장그래픽이 있는 버전도 있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