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앱

매크로앱, 히로매크로 사용법

felk 2020. 4. 12. 16:38
반응형

자 드디어! 히로매크로의 사용기를 가장한 사용법을 쓰게 되었네요

들어가기 전에 이 앱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아시는것도 중요하겠죠?

소개편도 보시면 도움되실꺼 같네요

http://felkmt.tistory.com/entry/App-%ED%9E%88%EB%A1%9C%EB%A7%A4%ED%81%AC%EB%A1%9C-%EA%B0%84%ED%8E%B8%ED%95%98%EB%A9%B4%EC%84%9C%EB%8F%84-%EA%B0%95%EB%A0%A5%ED%95%9C-%EB%A7%A4%ED%81%AC%EB%A1%9C-%EC%95%B1 (히로매크로 소개편)

물론 사용기라고 언급했으니 이 앱의 장단점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꺼에요ㅎㅎ

 

 

 

히로매크로는 매크로 앱중 하나의 종류랍니다~

수많은 매크로 앱중에서 frep의 뒤를 잇는 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이 앱을 소개하는 글을 쓸때도 작지만 강력한 앱이라고 소개한바 있는데요

네! 물론 쓰기 편하지만 세부적인 기능을 쓰고자 할때는 정말 어렵더군요...

그래서 여기서는 쓰기 편한 기능까지만 소개시켜 드릴꺼에요ㅋㅋ

어쨌거나 이 앱의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앱을 처음켰을때 보실수있는 화면입니다.

1. 가운데 start버튼을 한번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런창이 뜹니다.

2. 루트권한창이 뜨면 허용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허용누르고 시간이 좀 걸릴수있으니 좀만 기다려주세요

3. 가운데 버튼이 주황색으로 변하면서 stop으로 변하면 준비 끝!

4. 앱에서 나와서 볼륨다운버튼을 눌러주면 이런 창이 하나 뜹니다.

 

 

 

그럼 우리는 처음사용해보는것이니까 기록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녹화가 시작되었습니다! 하고 진동이 울립니다.

이제 자신이 원하는 터지동작을 하시면됩니다.

다 끝나셨다면 다시 볼륨다운버튼을 눌르면 진동이 울리며 기록이 종료됩니다.

자~ 그럼 재생을 어떻게 할까요?

볼륨다운버튼을 다시 눌러주면 아까전 창이 다시뜨는데

달라진점이 보이죠?

새로운 스크립트가 등장했습니다!

저 스크립트를 눌러주면 바로 기록된게 재생됩니다.

이쯤에서 사용법은 끝난거같네요

이제 주의사항으로 넘어갑니다~!

참고로 앱 아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설정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다른기능 건들이지 마시고

아래 사항에 해당하시는 분만 따라해주세요.

이 앱은 볼륨다운버튼이 녹화기본버튼이지만 특정기기에 한해서 볼륨다운버튼을 눌러도

녹화가 시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더군요... (대표적으로 갤s5)

그런 경우에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매크로 동작버튼 을 눌러주시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화면에 버튼추가로 설정하시고 뒤로가기로 나와주세요

그리고 꼭꼭!!!!!!!!! 재시작해주셔야되요

안그러면 적용이 안된답니다ㅠㅠ

 

이제 편리한 매크로 앱으로 다양한 작업을 해보세요~~

기타문의나 질문은 댓글남겨주시면 밤 11시쯤에 답편드릴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