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amsung [] LG

2018년 상반기 30만원대 노트북추천/순위, 삼성과 엘지가 이걸?

felk 2020. 4. 12. 16:22
반응형

제가 면밀히 검토한 결과 2018년 상반기의 노트북 가성비 순위가 결정되었습니다

이번에는 30만원대의 노트북을 알아볼 것이며 4개의 모델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제가 설명해드리는건 기본스펙으로 판단해서 보여드린것이기 때문에 스타일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30만원대의 노트북은 매우 저렴한 저가노트북에 속하기 때문에

가성비없으면 완전 똥컴이 되버립니다ㅋㅋ

놀랍게도 삼성과 엘지에서 저가 노트북이 있었습니다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다나와에서 판매인기순위 3위에 오른 삼성전자 노트북3 모델입니다

셀러론 CPU를 탑재하였으며 램은 4GB 입니다

1.8 Ghz의 CPU의 성능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50~60만원대 노트북에서 잘 쓰이는 8250U제품과 비교하면 정말 참담한 수준입니다

1/3도 안되는 성능이므로 기대 안하시는게 좋겠네요

해상도는 FHD라서 문제 없어보입니다

다만 운영체제가 리눅스라서 이점은 좀 집고 넘어가야 겠네요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가 있는데 프리웨어라서(무료) 설치한것으로 보입니다

이럴꺼면 프리도스로 판매하지 뭐하러 이런걸 깔아놓는지..

한마디로 가격절감의 끝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윈도우가 아닙니다!

SSD아닌 HDD 500GB를 장착했구요

이런 가벼운 성능을 보여주는 노트북이 1.98kg이나 나갑니다ㅋㅋ

이 모든걸 보고서 그래도 삼성이 좋다면 구매하세요

성능은 책임 못집니다ㅋㅋ

다음은 LG의 울트라PC인데요

브라스웰 N3160 1.6Ghz의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노트북의 CPU와 비교를 했는데 점수가 200점 정도 낮습니다

이는 싱글코어 성능에서 전자의 CPU가 더 높은 점수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근데 코어수는 이쪽이 2개 더 많은 쿼드코어라서 다중작업에는 유리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상도는 1366X768 이므로 이런 저사양 노트북은 오히려 나은 해상도라고... 볼 수 있겠네요

충격적인건 eMMC를 사용한다는것과 32GB의 용량입니다

(무슨 태블릿도 아니고)

다행이라고 해야 맞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여기는

윈도우1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 무게만큼은 1.49kg으로 좀 가벼운 편입니다

삼성이나 엘지나 뭐하나씩 빼먹는게 특징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

불안감부터 몰려오는 이제품은 놀랍게도 CPU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래봤자 펜티엄)

그런데 성능차이는 꽤 납니다

아무래도 위에 있는 2개의 노트북은 버려지는게 맞겠네요ㅋㅋ(본격 순위논란)

코어클럭도 2.3Ghz로 더 높습니다

여기도 500GB의 하드를 장착했고 램도 4GB인데 가격은 더 싸고

심지어 무게도 1.65kg으로 양호한 편입니다

단, 해상도는 1366X768로 낮은편에 속합니다

여기도 리눅스 운영체제가 적용되어 있는데 그냥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이 삼성 노트북의 30만원대 제품중 가장 가성비 있다고 봅니

어쩌다가 보니 갈수록 좋은 노트북이 나오는 순위로 변경되었네요ㅋㅋ

이게 30만원대 노트북중 가장 비싸지만 가성비는 가장 좋습니다

CPU는 무려 i3 7세대 제품입니다!

점수도 이쪽이 더 높습니다

큰 차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일단 좋은건 좋은거니까...

해상도도 FHD를 지원하며 무엇보다 128GB SSD를 지원합니다

eMMC같은게 아닙니다

운영체제는 미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이 모든걸 가만했을때 가격이 30만원대 후반으로 잡혀있습니다

 

반응형